Jeju Wildlife Research Center
가입 로그인 

(가칭)갈색머리갈매기 "Brown-headed Gull "

kang
23-03-17 조회수: 156

[한라일보] 서귀포에서 처음으로 갈색머리갈매기(가칭)이 관찰돼 눈길을 끌고 있다.

(사)제주야생동물연구센터와 (사)한국조류보호협회제주지회는 한국미기록종으로 주로 중앙아시아와 인도 동남아시아에서 분포하는 갈색머리갈매기 1마리를 서귀포에서 관찰했다고 16일 밝혔다.

갈색머리갈매기는 도요목 갈매기과에 속하는 종으로 몸길이는 40-45cm이며 여름에는 머리가 갈색을 띠며 부리와 다리는 붉은색이다. 겨울에는 머리가 흰색으로 바뀌며 눈 옆 검은 반점이 있어 국내에서 관찰되는 붉은부리갈매기와 유사하지만 몸집과 부리가 다소 크다.

제주자연생태공원 김은미 박사는 "갈색머리갈매기는 중앙아시아 고원지대에서 번식을 하며 인도와 동남아시아에서 겨울을 지내는 종으로 동아시아에서는 대만, 일본 등에서 몇 번의 관찰기록을 가지고 있는 종"이라면서 "이 종이 우리나라에서 관찰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사례로, 제주도에서 겨울을 지낸 것으로 추정된다"고 말했다.
<저작권자 © 한라일보 (http://www.ihalla.com) 무단전재 및 수집·재배포 금지 >

image
image
 LIST   
게시판
 가입시 소갯글 남겨주세요.  
 저어새가락지정보  1
 실명공개(권고사항)  2
 회비납부건..  
1 [2][3][4][5]..[158]  ≫


본 사이트의 이미지를 협의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민,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도 있습니다. 저작물의 사용과 관련한 문의는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자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.